EOS와 에티하드항공엔지니어링, 산업용 3D프린팅 역량 강화 '맞손'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11.2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OS가 산업용 3D프린팅 역량을 강화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에티하드항공엔지니어링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항공우주 산업에 3D프린팅 응용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항공우주 산업 3D프린팅 응용, ‘혁신적인 파트너’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산업용 3D프린팅 기업인 EOS와 중동 지역 최대 항공기 수리, 정비 및 개조(MRO) 서비스 업체인 에티하드항공엔지니어링(Etihad Airways Engineering)이 중동 지역의 항공 분야 산업용 3D프린팅 역량을 크게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산업용 3D프린팅 분야 세계적 선두기업인 EOS가 중동 지역 최대 항공기 수리, 정비 업체인 에티하드항공 엔지니어링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EOS]
산업용 3D프린팅 기업인 EOS가 중동 지역 최대 항공기 수리, 정비 업체인 에티하드항공엔지니어링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EOS]

포뮬러1 에티하드항공 아부다비 그랑프리에서 맺은 파트너십 계약에 따라 에티하드항공엔지니어링은 아부다비에 있는 자사 시설에서 3D프린터를 사용해 항공기 부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이날 포뮬러1 경주 참관자들은 포뮬러1 경주 자동차의 앞 날개 전체를 3D프린터로 제작하는 것을 보고 3D프린팅 전문가들의 설명을 들었다.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 AM)를 위해 EOS 시스템으로 EOS 기술을 사용하게 될 이번 협업의 초기 단계에는 항공 규제 요건에 따른 기계, 공정 및 소재의 규격을 맞추는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구조화된 프로세스가 결정되면 AM공정으로 적합한 객실 내부 부품이 생산되며, 특히 항공기 개조 시 최적화된 수리, 경량 설계, 짧은 리드 타임 및 맞춤형 옵션 등 상당한 부가가치를 제공한다.

에티하드항공엔지니어링의 베른하르트 랜더라트(Bernhard Randerath) 설계, 엔지니어링 및 혁신 담당 부사장은 “에티하드는 신기술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적층 제조가 항공기 객실 부품은 물론 미래 항공 우주 산업 이외의 응용분야에 사용될 핵심 기술이라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는 항공 산업 분야의 설계와 혁신에 필요한 핵심 기술이다. 에티하드는 이런 3D프린팅 기술로 항공기 객실 내부 시설을 생산할 수 있다는 비전을 갖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EOS의 마커스 글래서(Markus Glasser) 수출지역 담당 수석 부사장은 “에티하드는 업계를 선도하는 항공기 정비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양사는 고품질 솔루션 제공과 끊임없이 기술 혁신에 전념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우리는 항공기 인테리어 부품의 생산을 한 차원 높이는 혁신적인 여행의 파트너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티하드항공엔지니어링은 초기 단계 업무가 완료되면 적층 제조(AM) 공정을 인증하고, 이 기술을 바탕으로 AM기술을 더 발전시켜 EOS와 공동으로 새로운 중합체 소재의 개발, 실험, 검증 등을 할 계획이다. 에티하드는 장기적으로 고객과 광범위한 생태계를 대상으로 적층 제조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