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단순한 시험 과정으로 동일한 시험 결과 도출이 장점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지멘스는 내구성, 소음 및 진동 테스트를 위한 완벽한 테스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소음진동분야의 솔루션으로는 Acoustic Testing, Rotating Machinery Testing, Structural Dynamics Testing, Transfer Path Analysis 등이 있으며 소음진동분야를 연구하는 대다수 기업 및 연구소, 대학에서 표준 장비로 사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공급하고 있는 소형 가진기 제품군인 Qsources 제품군 및 Sound Source Localization이 가능한 Sound Camera 제품군 등은 시장 리더로서 지멘스만의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Durability Testing, Dynamic Environmental Testing 과 같은 내구 관련 시험 분야에서도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2019년에는 심센터 테스트에 MBST(Model Based System Testing)가 가능해지는데 지멘스의 시스템시뮬레이션 (1D)인 Simcenter Amesim이 테스트 솔루션과 결합된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정윤종 차장은 “Simcenter Amesim에서 생성된 시스템 레벨에서의 신뢰도 높은 해석 DATA가 심센터 테스트에 적용돼 기존에 많은 시간이 요구됐던 복잡한 시험에 대해 보다 단순한 시험 과정으로 동일한 시험 결과를 얻어낼 수 있게 된다”며, “이런 부분들 또한 유일하게 테스트와 CAE 솔루션을 모두 개발, 공급하고 있는 지멘스 제품만의 차별성이라고 볼 수 있고 포화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