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향상된 대역폭 활용 CAN 토폴로지 제한 극복한 버스 컨트롤러 출시
  • 이주야 기자
  • 승인 2019.03.1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산업자동화 기업인 B&R이 8개의 CAN을 연결할 수 있는 CAN 허브를 내장한 X67BC8780.L1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이블링 간소화 및 최대의 CAN 통신 길이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8개의 CAN을 연결할 수 있는 CAN 허브를 내장한 B&R의 X67BC8780.L12를 출시했다. 이 모듈은 CAN 네트워크에서 스타 토폴로지(Star Topology)를 지원함으로써 케이블링을 간소화했고, 최대의 CAN 통신 길이를 가능하게 하며, 대역폭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외부의 CAN 디바이스는 CAN의 표준 버스 토폴로지로 여덟 개의 각기 다른 CAN 라인을 연결할 수 있다. 각각의 라인들은 설정된 전송 속도의 최대 길이로 확장 연결될 수 있고, 종단 저항이 내부에 통합돼 있다. 완벽하게 통합된 FPGA는 허브의 처리 시간을 최소화해 주었다. 이 제품은 IP67의 보호 등급으로 제공되고 있어서, 컨트롤 캐비닛 외부에 설치할 수 있다.

B&R의 새로운 POWERLINK 버스 컨트롤러는 스타 토폴로지 CAN 네트워크로 더 나은 대역폭 활용이 가능하다. [자료=B&R]
B&R의 새로운 POWERLINK 버스 컨트롤러는 스타 토폴로지 CAN 네트워크로 더 나은 대역폭 활용이 가능하다. [자료=B&R]

CAN 네트워크 최적화된 허브

CAN 네트워크의 특성에 따라서 일반적으로는 제한된 분기라인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 B&R의 새로운 X67 CAN 허브는 다양한 CAN 세그먼트들이 충돌 도메인(Collision Domain) 안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러한 구성은 광통신의 활성화 스타 커플러(Active Star Coupler)와 유사하다.

센서 파워의 통합

쇼트 방지를 가지고 있는 여덟 개의 각각의 CAN 포트는 200mA의 센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통신 버스의 전원은 9~32VDC의 다양한 전압 범위를 제공하고 있다. 산업 그리고 자동차 분야에서 사용되는 모든 센서들은 하나의 케이블에 의해 직접 연결될 수 있다. 또한 추가되는 모듈에 대해서도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I/O 전원의 공급으로 확장될 수 있다. M12 커넥터와 조립식 표준 케이블의 사용으로 시운전 기간 중에 케이블 확인과 같은 번거로운 점검없이 기계의 설치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