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LCD 디스플레이 멀티 판넬메타 ‘MX4W 시리즈’ 출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6.16 0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단 디스플레이 압력센서 ‘PSQ 시리즈’ 압력 포트 추가 선보여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LCD 디스플레이 채용 및 백색 측정값 표시로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하는 판넬메타 ‘MX4W 시리즈’ 출시를 비롯해 2단 디스플레이 디지털 압력센서 ‘PSQ 시리즈’의 압력 포트를 추가로 선보였다.

[]
LCD 디스플레이 멀티 판넬메타 ‘MX4W’ [사진=오토닉스]

MX4W 시리즈는 LCD 디스플레이와 표시부 12세그먼트 채용으로 우수한 가독성을 제공한다. 특히, 19mm의 대형 측정값 문자 높이로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최적의 시인성을 실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 동일 사이즈(DIN 96×48mm) 대비 후면 길이를 80% 축소해 20mm의 소형화를 실현했다. 이로써 보다 협소한 공간 내 유연한 설치 및 공간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MX4W 시리즈는 이 외에도 프리셋 출력 제공(NPN/PNP 오픈 콜렉터 출력), 역률 표시 및 출력 기능, 표시 최대값/최소값 감시 기능, 표시 주기 지연 기능, 영점 조정 기능, 최대 표시 값 보정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DC 전압/전류의 마이너스 입력을 비롯해 다양한 입력 사양 모델을 지원,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최적의 사용이 가능하다.

[]
2단 디스플레이 압력센서 ‘PSQ’ [사진=오토닉스]

PSQ 시리즈는 2단 디스플레이 및 3색(적색, 녹색, 등색) 표시부 지원과 12 세그먼트 LCD 디스플레이로 뛰어난 가독성과 시인성을 자랑한다. 이로써 현재값(PV)과 설정값(SV)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현재 압력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 및 설정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간단한 설정으로 NPN과 PNP 출력을 손쉽게 전환해 다양한 제품 출력 사양에도 각 극성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다는 간편함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마스터(Master) 제품에서 설정한 값을 슬레이브(Slave) 제품으로 복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설정에 필요한 시간 절약과 오류를 감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이 제품은 추가된 압력포트를 포함 공압형: R1/8, NPT1/8, 유체형: R1/4, NPT1/4, 9/16-18UNF, Rc1/8을 제공해 보다 다양한 환경에 설치가 용이하다. 특히 공압형의 경우 SUS303을 채용하여 내구성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