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확장성이 뛰어난 다목적 자동차 및 모빌리티 LiDAR 플랫폼 분야 시장의 선도 기업인 LeddarTech는 LCA2 LeddarEngine으로 구동되는 자율주행차 전용 3D 플래시 LiDAR인 Leddar Pixell을 공개했다.
Leddar Pixell은 최상의 감지 기능을 제공하는 자율주행차용 코쿤(cocoon) 솔루션으로 이미 북미, 유럽 지역 내 10곳이 넘는 자율주행차 제작사들이 도입한 상태다. 보행자, 자전거 주행자, 기타 차량을 둘러싼 장애물을 감지 기능을 제공하며, 차량 승객과 교통 약자(VRU)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인지 플랫폼에 적합하다.
Leddar Pixell은 고도의 통합성을 가진 LeddarCore SoC와 LeddarSP 디지털 신호 처리 소프트웨어 등 LCA2 LeddarEngine에 탑재돼 있는 LeddarTech의 자체 개발 기술을 통합했다.
또한 자동차용 LiDAR 개발자와 기타 LiDAR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LeddarEngine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갈수록 광범위해지고 있는 LiDAR 애플리케이션 및 성장세의 관련 시장을 대상으로 고품질의 맞춤형 LiDAR 솔루션이 보다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LeddarTech 미셸 풀랭(Michael Poulin) 제품관리팀장은 “Leddar Pixell은 수 미터에 이르는 사각지대 형성 등 LiDAR 위치 인식에 사용하는 기계적 스캐닝의 한계점을 보완해 준다”며, “높은 감지 효율성을 자랑하는 솔루션으로 트럭, 버스 등 대형 상용차 운전 시 볼 수 있는 중요한 사각지대도 커버가 가능해 도로 안전 향상에 기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