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스마트 모듈러 플렉스 MLPE(smart modular Flex MLPE)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는 타이고(Tigo)가 애드온 TS4 플랫폼인 TS4-A-M 추가를 발표했다.
타이고의 애드온 모듈 레벨 모니터링 솔루션은 주택, 상업, 산업 및 공익사업 분야 고객들에게 스마트 PV(태양광 발전) 모듈 기술과 업계 최고로 세분된 생산 데이터를 제공한다.
고객은 타이고의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모듈 레벨 데이터에 다양한 특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태양광 모니터링이나 무료 태양광 모니터링 중 택할 수 있다. 타이고의 프리미엄 모니터링은 30일 동안 아무런 비용 없이 활성화할 수 있다. 고객들은 타이고의 스마트(SMART) 웹사이트를 통해 더 세분된 모듈 레벨 데이터, 상세한 생산 이력, 성능 알리미 및 첨단 차트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구글 플레이나 애플 스토어를 통해 타이고 스마트(Tigo SMART) 모바일 앱과 타이고(Tigo) PV 시스템을 다운로드 받아 모니터링을 활성화할 수 있다.
타이고 막심 마코타(Maxym Makhota)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은 “타이고는 TS4-A-M 및 모니터링 기능이 있는 다른 제품에 UHD-코어(UHD-Core) 기술이 포함돼 업계에서 가장 세분된 모듈 레벨 데이터를 제공한다”며, “또한 프리미엄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유지 보수를 가장 쉽게 하고 더 잘 보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보하길 원하는 고객이 매우 쉽게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