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캔기반 고광택 검사기술 ‘서피인스펙트’ 인정 받아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머신비전 전문기업 뷰온(대표 윤영욱)은 자사의 고광택 검사솔루션 ‘서피인스펙트’가 ‘비전시스템 디자인 2020 혁신가 어워드(Vision Systems Design 2020 Innovators Awards)’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비전시스템 디자인 2020 혁신가 어워드는 전 세계 비전 시스템의 최신기술,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동향을 분석 제공하는 전문매체인 Vision Systems Design이 수여하는 상으로써 머신비전 업계에서는 그 권위를 높이 평가하는 상이다. 제품과 서비스의 독창성, 혁신성과 신기술을 활용해 생산성에 큰 기여를 한 제품을 대상으로 전 세계에서 매년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된다.
뷰온은 머신비전 분야에서 특허 등록된 라인스캔기반 고광택 검사기술인 ‘서피인스펙트’로 고속 제조라인에서 고광택 제품의 실시간 검사기술을 상용화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뷰온 윤영엽 CTO는 “이번 수상을 통해 시장에서 뷰온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머신비전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차별화된 기술개발로 머신비전의 새 기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비전시스템 디자인 2020 혁신가 어워드’는 글로벌 머신비전 기업인 코그넥스, 키엔스, 소니이미징과 국내기업인 수아랩 등도 수상한 바 있으며, 머신비전 및 이미지 공정 업계에서 가장 혁신을 가져다 준 제품과 브랜드를 매년 평가 및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