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캠핑카 위한 텔레스코픽 레일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9.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m까지 확장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독일 폴리머 자동화 기업 이구스(igus)가 텔레스코픽 NT 레일을 새롭게 출시했다.

작은 설치 공간에서도 큰 확장성을 제공하는 이구스의 새로운 drylin NT 텔레스코픽 레일. [사진=한국이구스]

이구스 고유 폴리머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는 강점을 지닌 신제품 drylin NT 레일은 캠핑카 사용에 특화된 확장형 가이드 레일로 작은 설치 공간에 알맞게 설계가 가능하다.

캠핑카 서랍, 테이블, 주방, 선반, 침대 등에 컴팩트하게 풀아웃 방식으로 장착할 수 있어 설치가 용이한 데다 검정색 양극산화 처리로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캠핑카와 차박의 인기가 꾸준히 늘고 있다. 기존 차량을 캠핑카로 개조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한편, 관련 전시회를 찾는 방문자 수도 증가하는 추세다.

자동차 내부 공간을 최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납공간이나 가구를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풀아웃 설계다. 한국이구스 김성우 부장은 “신제품 drylin(드라이린) NT는 플라스틱 슬라이딩 요소를 사용해 무급유 운용을 가능하게 한 제품”이라며, “소음없이 부드럽게 작동할 수 있고 가벼워 캠핑카 내 여러 곳에 풀아웃 요소로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구스 테스트 랩이 공개한 테스트 자료에 따르면 drylin NT 레일의 부하 용량은 180N으로 매우 높은 편이며 DIN EN 9227 / ASTM-B-117에 따른 염수 분무 내부식성 테스트도 통과한 상태다.

표준 사이즈 35, 60, 총 두 가지로 최대 2m까지 확장 가능하며 레일까지 레일 끝에 래칭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레일 소재를 아노다이징 양극 소재가 아닌 전체 플라스틱 버전(NTP)으로 선택하는 경우 2.5kg 이하의 초경량 설계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