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올해의 발명왕’ 후보 신청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3.01.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기간 2월 3일까지, 상금 3,000만원 트로피 수여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5월 19일 제58회 발명의 날을 맞아 ‘발명유공 포상’과 ‘올해의 발명왕’ 후보를 신청, 추천받는다고 2일 밝혔다. ‘발명유공 포상’ 신청 기간은 1월 2일부터 2월 3일까지다.

특허청은 5월 19일 제58회 발명의 날을 맞아 ‘발명유공 포상’과 ‘올해의 발명왕’ 후보를 신청, 추천받는다. [사진=특허청]
특허청은 5월 19일 제58회 발명의 날을 맞아 ‘발명유공 포상’과 ‘올해의 발명왕’ 후보를 신청, 추천받는다. [사진=특허청]

발명의 날은 세계 최초로 측우기를 발명한 날을 기념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으며, 발명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발명 유공자(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날이다.

발명유공 포상 신청 대상은 발명가, 발명유공자, 발명장려유공자, 발명교육유공자, 발명장려유공단체로, 발명진흥과 지식재산 창출 등에 기여한 개인·단체는 누구든지 신청, 추천이 가능하다.

접수가 완료되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추천심사위원회와 공적심사위원회의 등의 심사와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포상대상자를 선정하고, 5월 중 개최 예정인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포함한 훈·포장 및 표창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의 발명왕은 신제품·신기술을 개발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발명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상금 3,000만원과 함께 트로피 등이 주어진다.

발명유공 포상과 중복 신청 및 수상이 가능하며 정부부처, 광역지방자치단체, 연구기관, 대학, 기업체, 학회, 협회 및 지역지식 재산센터 등의 장이 후보를 추천할 수도 있다.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 발명유공 포상 및 올해의 발명왕은 한국 발명진흥회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