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산업 현장에 신뢰도 높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티브AI(ITIV-AI, 대표 윤웅섭)가 제공하는 ‘ITTIA DB’ 솔루션에서 윈드리버 리눅스 OS 및 VxWorks RTOS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ITTIA데이터베이스는 임베디드 에지 시스템을 위한 시계열 임베디드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ITTIA’가 자체 개발한 고성능 데이터베이스로 설치 공간이 작은 트랜잭션 및 분석 쿼리가 임베디드 디바이스에서 로컬로 수행되는 실시간 데이터 처리 및 시계열을 통합한다.
아이티브AI는 ITTIA데이터베이스에서 윈드리버 OS를 지원하게 되면서 임베디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위한 ‘에지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다양한 리소스에서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데이터 전송 시 오버헤드 없이 정보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임베디드 디바이스에서 직접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커넥티드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IoT 에지 솔루션’ 도입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ITTIADB를 사용하면 데이터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저장·축적·처리·분석할 수 있다.
아울러 ITTIADB 내 알고리즘과 아키텍처는 방대한 데이터와 에지 컴퓨팅 속도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며, ‘동시 시계열 데이터’를 처리해 다양한 변수나 메트릭을 ‘병렬 측정’할 수 있다.
한편, 아이티브AI는 2020년 설립 이후부터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사업분야에 적극 진출하며 혁신을 창조하고자 노력 중이며, 소프트웨어 신뢰성 확보 및 개발 공정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