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수준 설치 만족도 유지, 브라질·칠레·멕시코 지역서 강세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트리나솔라(Trina Solar)가 EUPD Research가 선정한 ‘Top Brand PV 2023’에 선정됐다.
EUPD Research에 따르면 트리나솔라는 세계 주요 브랜드 가운데 높은 수준의 설치업체 만족도 및 권장 가치를 기록했다.
특히 LATAM 지역(브라질, 칠레 및 멕시코)에서의 고객 만족도가 높았다.
EUPD Research는 20년 이상된 태양광 산업계 주요 인증 기관으로 PV 중개업체와 고객의 인식을 측정하고 분석한다.
매년 3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천 여개의 설치업체를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모듈 △인버터 △랙 시스템 △도매 및 저장 측면의 정보를 수집한다.
트리나솔라는 PVEL이 선정하는 ‘Top Performer’에 8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2022년). RETC ‘Overall High Achiever’ 자격을 3년 연속 유지했으며, BNEF 금융지원 타당성 조사에서 7년 동안 100%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에는 ‘PV Tech 모듈 기술 금융지원 타당성 등급 보고서’에서 4분기 연속 가장 높은 AAA 등급을 받았다.
트리나솔라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과 기술 혁신, 안정적인 재무 실적을 바탕으로 더 크게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