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플렉스-렉스이노베이션, EMS 분야 업무협약 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8.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에너지관리시스템 사업 공동 추진에 의미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사물인터넷(IoT) 데이터 관련 전문 솔루션 개발업체 에스디플렉스(대표 노주환)와 태양광 및 소수력을 이용한 재생에너지 발전 사업 O&M 전문업체 렉스이노베이션(대표 임정민)이 지난 4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전략적인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렉스이노베이션 임정민 대표, 에스디플렉스 노주환 대표 [사진=렉스이노베이션]

이번 협약으로 에스디플렉스는 IoT 플랫폼 ‘온큐’를 렉스이노베이션에 제공하고, 렉스이노베이션은 ‘온큐’를 이용해 자사의 재생에너지 발전소를 통해 에너지 데이터를 수집한 뒤 인공지능(AI) 강화학습을 적용한 에너지관리시스템(EMS)에서 발전량 예측과 이상징후 탐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디플렉스 노주환 대표는 “자사 제품 온큐의 IoT 데이터 처리 기술이 에너지 분야에 잘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렉스이노베이션 임정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에너지관리시스템에 IoT 플랫폼 연동뿐만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지능형 에너지관리시스템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양 사는 고유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협업하고,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지능형 에너지관리시스템 개발·사업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