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플리어, 초광각 160도 시야각 갖춘 마이크로 열화상 카메라 모듈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10.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렙톤 UW’, 최대 400℃의 장면 동적 범위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가 손가락 끝에 올려놓을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작은 크기로 초광각 160도 시야각(Field of View, FOV)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마이크로 열화상 카메라 모듈인 렙톤 UW(Lepton UW)를 출시했다.

초광각 160도 시야각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마이크로 열화상 카메라 모듈인 렙톤 UW(Lepton UW) [사진=텔레다인플리어]

새로운 초광각 모듈은 화재 감지, 프로세스 모니터링, 인원 계수 등 넓은 시야각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탁월한 크기, 무게 및 성능을 제공한다.

렙톤 UW는 유용한 120x120 열 해상도와 최대 400℃의 장면 동적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렙톤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50mK 미만의 탁월한 열 감도와 렙톤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마이크로 열화상 카메라 모듈로 만든 통합 디지털 열화상 신호 프로세싱 기능도 갖추고 있다.

텔레다인 플리어 마이크 월터스(Mike Walters) 제품관리 부사장은 “스마트 빌딩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이러한 컴팩트한 패키지에 초광각 시야각을 갖춘 제품을 통해 보다 경제적인 시스템으로 열화상 데이터를 활용하고, 구축을 간소화할 수 있다”면서, “또한 개발자들도 소스 코드부터 라이선스까지 제공되는 온라인 리소스와 텔레다인 플리어의 기술 서비스를 활용해 개발 프로세스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렙톤 UW는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도 유리로 인한 과잉 계산을 방지할 수 있는 인원 계수를 위한 고유의 데이터 세트를 제공한다. 렙톤 UW를 빌딩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결합하면 시설 관리자가 에너지 사용량, 거주 편의성 및 작업공간 관리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최적화하고, 자동화할 수 있다.

렙톤을 구매하는 통합업체들은 윈도우(Windows), 리눅스(Linux),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및 비글본(BeagleBone) 상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소스 코드 및 애플리케이션 노트가 포함된 온라인 렙톤 통합 툴박스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텔레다인 플리어의 기술 서비스 팀은 MyFLIR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와 MSX 및 Vivid-IR 라이선스 고객들이 기술적 위험성을 줄이고,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