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데이터 센터, AI 기반 프로젝트 및 자율 차량 데이터 로거의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돼 수준 높은 성능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새로운 SSD가 출시됐다. 엣지 컴퓨팅 분야 글로벌 리더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ASD+ 엔터프라이즈 시리즈 SSD에 대한 출시를 지난 21일 발표했다.
에이디링크는 새로운 제품은 엔터프라이즈급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제품군에 속하며 대용량 데이터 로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됐다고 밝혔다. 또 높은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안전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게 에이디링크의 설명이다.
새로운 SSD는 최대 7000MB/s에 달하는 읽기 및 쓰기 속도와 함께 짧은 대기 시간, 5년 보증이 제공되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고성능이 필요하거나 데이터 집약적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하기 적합해 보인다.
에이디링크에 따르면 새로운 SSD는 PCIe Gen4 연결 및 3D-TLC 플래시 기술을 지원하며 480GB부터 30.72TB에 이르는 용량에서 빠른 속도와 높은 효율성을 보장한다. 또 시리즈에는 2.5” SATA, M.2 M Key, U.2 PCIe 등 다양한 폼팩터가 있어 광범위한 기업용 스토리지 요구 사항도 충족한다.
제품은 최고 수준에 달하는 데이터 무결성과 보안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적용 확산이 예상된다. 에이디링크가 내놓은 제품이 높은 성능 외에도 FIPS 인증과 TCG-OPAL 준수, 보안·암호화 삭제 옵션 및 쓰기 보호 등 포괄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에이디링크 알렉스 린(Alex Lin) 제품매니저는 “에이디링크가 출시하는 새로운 SSD는 데이터 센터와 군사 시설, 금융 서비스 등에서 중요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며, “고용량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으며, 보안 기업 요구 사항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알렉스 린 제품매니저는 “혁신과 품질에 대한 에이디링크의 약속은 고객이 가능한 최고 수준에 달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해 운영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