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진솔라텍, 지붕형 및 지상형 태양광발전소 위한 국산 알루미늄 구조물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4.06.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제품에 1:1 현장 맞춤 설계 및 시공으로 국산 강점 극대화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아진솔라텍은 태양광발전소 구축을 위한 알루미늄 구조물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현재는 전반적인 태양광발전소 EPC 업무까지 확대해 설계부터 현장 실측, 구조 안전성 검토, 시공, 유지보수까지 원스텝(ONE-STEP)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진솔라텍이 생산 및 공급하는 알루미늄 구조물 [사진=아진솔라텍]

아진솔라텍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3D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해 자체 설계 인력과 제조팀을 모두 갖춘 기업으로,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알루미늄 구조물 공급을 위해 1:1 현장 맞춤 설계 및 시공경험 등을 바탕으로 제품개발 및 품질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구조물 전문 설계 인력과 베트남 자체 생산공장(Vina Solar Metal Co., Ltd.)을 보유해 중국산 제품에 의존하던 기존의 알루미늄 구조물 시장을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로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아진솔라텍의 주요 제품 및 솔루션으로는 EPC사업 및 태양광발전소 구축을 위한 루프탑 및 지상형 알루미늄 구조물이 있다. 특히, 고품질의 알루미늄 구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베트남에 직접 투자해 자체공장을 설립했으며, 루프탑 태양광에 특화돼 다양한 지붕재에 사용 가능한 부품 개발 및 투자로 다양한 환경에서 알루미늄 구조물을 적용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이슈 발생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국내에 재고자재를 비축,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아진솔라텍 장경호 대표는 “지붕형태양광발전소의 경우, 건물의 안전성을 고려해 경량화 및 중량 감소 등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알루미늄 구조물 적용사례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며, “당사는 고품질의 국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진솔라텍은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서 EPC사업 및 태양광발전소 구축을 위한 루프탑 및 지상형 알루미늄 구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