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들, 1000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기부해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토스)가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해 12월 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나만의 별자리 찾기’ 이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8일 밝혔다.
약 3주간 진행된 이벤트에서 토스는 사용자들에게 시각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인 ‘스크린 리더’를 간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자들은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를 통해 최소 1000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자유롭게 기부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총 337만명의 사용자가 참여했으며 기부금 2억7000만원이 모금됐다. 모인 기부금은 전액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사랑의 열매에 전달돼 장애 아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각 기관은 기부금의 모집 및 사용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스크린 리더와 같은 접근성 기능을 이해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사회적 가치를 직접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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