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AI 글로벌 선두주자 어드밴텍이 업계 최초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2(코드명 루나레이크)를 탑재한 제품을 대거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라인업에는 산업용 ATX 마더보드, PICMG 1.3 풀사이즈 싱글 보드 컴퓨터, 컴팩트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 IPC, 마더보드, 모듈형 IPC 및 서버 마더보드가 포함됐으며 최신 인텔 코어 Ultra 5/7/9 프로세서(시리즈 2)가 탑재됐다.
어드밴텍은 엣지 AI 관련 업계에서 최초로 해당 제품들을 출시하며, 발빠른 시장 트렌드 대응력을 보여줬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2는 최첨단 AI 기능 탑재, 효율성 및 성능 개선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이 시리즈는 에너지 사용량을 대폭 줄여 기존 대비 50% 감소된 전력만으로 동일한 성능을 갖췄으며, NPU(신경망 처리 장치)도 도입해 최대 36TOPS의 AI 처리 능력을 보인다.
사실상 컴퓨팅 성능을 향상시키고 개발시간을 단축하며 동시에 전력 소비와 발열문제를 감소시켜 기계 자동화, 머신 비전 및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2를 탑재한 어드밴텍 제품은 AI 기능을 최대로 활용하도록설계된 광범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메인스트림 ATX 마더보드인 AIMB-789 및 AIMB-709는 향상된 컴퓨팅 성능과 확장성을 보여준다.
먼저 AIMB-789 마더보드는 높은 메모리 용량과 최대 확장성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최대 192GB의 DDR5 메모리, PCIe Gen5 x16 및 PCIe Gen4 NVMe SSD를 지원하여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과 고속 처리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AIMB-789는 광범위한 I/O 옵션과 뛰어난 데이터 처리량을 요구하는 프로젝트를 위한 최적의 선택으로, 복잡한 AI 모델을 사용하는 자동화 또는 엣지 컴퓨팅과 같은 고급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IMB-709 마더보드는 최대 96GB DDR5의 메모리 용량으로 안정적인 성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최적화되어진 솔루션을 제공한다.
1개의 PCIe Gen5 x16과 3개의 PCIe Gen4 x4 슬롯을 갖춘 AIMB-709는 광범위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양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그로 인해 적당한 작업 부하와 유연한 확장성이 필수적인 스마트 제조 또는 머신 비전과 같은 환경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