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출시 1년여만에 700만봉 판매
  • 서영길 기자
  • 승인 2025.02.03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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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함과 제품력으로 누적 매출 300억원 육박
CJ제일제당의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인 '백설 육수에는 1분링'./사진=CJ제일제당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인 CJ제일제당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간편조리 트렌드와 맞물려 호응을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출시 1년여만에 700만봉(80g 단량 기준)이 팔리며 코인육수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1인분 국물 기준으로 1억4000만인분에 해당하는 판매량이다. 월평균 매출이 지속 성장하며 누적 매출은 3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에 육박한다.

이 제품은 멸치디포리 육수, 사골 육수 등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고 있다. 원하는 요리에 한 알만 넣으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핵심 원재료 함량이 높아 깊은 맛을 내고, 특히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녹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다양한 국물요리는 물론이고 조리시간이 짧은 볶음요리에도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현재 조미 시장은 분말, 액상, 티백, 코인 등 다양한 형태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 중 코인육수 시장은 최근 3개년 평균 30%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가 늘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조미소재에 대한 니즈도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쉽고 간편하게 깊은 국물 맛을 내는 제품력으로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단시간에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백설 브랜드의 지향점인 심플 쿠킹을 선도하는 대표 편의형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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