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 Wi-Fi 7 위협도 대응한다
  • 김기찬 기자
  • 승인 2025.04.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 국내 최초 Wi-Fi 7 CC·GS인증 획득
시큐아이의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사진=시큐아이
시큐아이의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사진=시큐아이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21일 보안업계에 따르면 시큐아이의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BLUEMAX) WIPS’가 국내 최초로 공통평가기준(CC)인증과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외부 공격자가 신규 무선 프로토콜을 이용해 침입을 시도할 경우 WIPS가 해당 프로토콜을 대응하지 않으면 보안 취약점이 발생할 수 있다고 시큐아이측은 설명했다. 

최근 모바일 기기 등에는 Wi-Fi 7이 탑재되는데, 외부 공격자가 이같은 신규 무선 프로토콜을 이용해 침입을 시도할 경우 WIPS가 해당 프로토콜을 대응하지 않으면 보안 취약점에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이다. 

Wi-Fi 7은 대역폭 확장, 저지연 통신 등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차세대 무선 기술이다.

이에 시큐아이는 무선 환경에서의 보안 강화를 위해 Wi-Fi7을 대응하는 WIPS 센서를 개발함과 동시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지원 정책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기존에 설치된 블루맥스 WIPS 622과 624 센서는 하드웨어 교체없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무선 침입을 방지할 수 있다.

별도 비용 부담 없이 Wi-Fi 7 환경에서 무선 침입을 막아낼 수 있다는 얘기다. 

한편 블루맥스 WIPS는 지난해 조달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공공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선보인 바 있다.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는 “무선 표준의 확장은 곧 공격 표면의 확장”이라며 “앞으로도 보안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설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