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경력직 사원, 온산제련소 견학… "공정 이해도↑"
  • 김기찬 기자
  • 승인 2025.05.2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 2일 ‘이론 교육-현장 투어’ 일정 구성… ‘안전 공정’ 인식 확립
고려아연 경력직 지원들이 온산제련소를 견학하고 제련소 앞에서 홍보 플래카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고려아연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고려아연이 본사 경력직 사원들의 조직 적응력 제고와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온보딩 프로그램' 일환으로 지난 22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온산제련소 공장을 견학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한 고려아연 직원들은 '아연-연-동 통합 공정'을 비롯해 LNG 복합 화력발전소, 이차전지 계열사 켐코 등을 둘러봤다. 

특히 견학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작업복 및 안전 보호구를 개별 지급하는 등 '안전 공정' 인식 확립에도 주안점을 뒀다. 

올해는 본사 경력직 입사자 18명이 참여해 안전문화팀이 주관하는 기초안전교육과 생산지원본부장의 공정 교육을 들은 뒤 총 이틀에 걸쳐 9시간가량 현장 투어가 이뤄졌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안전·공정·기술 교육 3박자를 고루 갖춘 현장교육에 매년 본사 각 부서 경력직 사원 2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며 "공정 이해도를 높인다는 본래 기획 취지 외에도 경력직 사원간 교류 및 본사-온산제련소 간 인적 교류를 강화해 경력직 사원들의 조직 적응과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효과를 함께 거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