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상태·예상 주행거리·탄소절감량 확인 및 간편 결제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플러그링크(대표 강인철)가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앱은 플러그링크 충전기 사용 고객 전용 앱으로, 충전기 외부 조작 없이 앱 QR코드 인식만으로 충전을 제어하고 간편 결제 기능을 지원한다.

앱을 통해 충전량·예상 주행거리·탄소저감량·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향후 배터리 관리·충전 여유 공간 확인·충전예약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플러그링크 관계자는 “불편한 충전과정을 쉽고 편리하게 개선하고자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충전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편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플러그링크는 앱출시를 기념해 플러그링크 충전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충전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러그링크 충전기 설치완료 후 2주 동안 무료충전기간을 제공한다.
한편, 플러그링크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금융 솔루션과 IT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아파트 단지(공동주택)에 특화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 탄소중립 K-RE100 가입, 아파트 완속충전기 무료 설치 및 10년 무상 수리 제공, 저렴한 단일 충전 요금제, 안정적인 전력 분산 충전기 등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아 전기차 충전업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