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와트(Growatt), 우드 맥킨지 선정 ‘글로벌 PV 인버터 공급사 Top3 브랜드’ 랭크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10.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지속 가능한 지능형 에너지 생태계 구축 목표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그로와트(Growatt)가 우드 맥킨지(Wood Mackenzie)가 선정한 글로벌 PV 인버터 공급사 Top3 브랜드에 올랐다.

우드 맥킨지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글로벌 태양광 인버터 출하량은 2020년에 비해 22% 증가하며 큰 폭으로 확대됐다”고 분석하며, “글로벌 PV 인버터 공급사 그로와트는 글로벌 태양광 시장 전반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와 지난해 Top3 브랜드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그로와트(Growatt)가 우드 맥킨지가 선정한 글로벌 PV 인버터 공급사 Top3 브랜드에 올랐다. [사진=그로와트]
그로와트(Growatt)가 우드 맥킨지가 선정한 글로벌 PV 인버터 공급사 Top3 브랜드에 올랐다. [사진=그로와트]

이에 대해 그로와트 리사 장(Lisa Zhang) 마케팅 부사장은 “고객의 신뢰와 지원이 없었다면 이러한 성과를 얻을 수 없었을 것”이라며, “분산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서비스와 기술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인류를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지속 가능한 지능형 에너지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로와트는 2011년 설립 이후 분산형 태양광 에너지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그로와트의 PV 인버터는 15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태양광 프로젝트에 채택됐다. 글로벌 태양광 시장 전반에 걸쳐 시장 침투, 브랜드 인지도, 추천, 만족도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며 EUPD Research로부터 19개의 ‘Top Brand PV Inverter’를 수상한 바 있다.

그로와트 관계자는 “그로와트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PV 솔루션에 새로운 업그레이드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적용하며 더 나은 안정성, 인텔리전스, 보안을 결합한 최신 X 시리즈 인버터를 선보이며 분산 에너지 부문에서 회사 고유의 이점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그로와트의 0.75~253kW 용량 범위의 X 시리즈 태양광 인버터는 가정, 상업 및 산업용(C&I)부터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더 높은 전력 밀도와 최대 22.5A의 높은 스트링 전류를 제공해 고출력 모듈과 호환된다. 또한 멀티 MPPT 설계와 PID방지 기능을 갖춘 인버터는 더 많은 전력 출력능력을 향상시킨다. 현재 한국에는 X 시리즈로 20kW, 36kW, 50kW, 125kW 인버터가 출시돼 있다.

나아가 그로와트 PV 시스템은 AC&DC Type II SPD, AFCI 및 IP66 인클로저 등 보호 기능을 통해 더 안전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그로와트는 미래의 에너지 스토리지 확장을 위한 배터리 지원 PV 솔루션인 XH Series 인버터를 개발했다.

그로와트 관계자는 “그로와트는 글로벌 고객을 위한 온라인 및 현지화된 서비스를 결합해 신뢰할 수 있고 액세스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전 세계 34개 지사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더불어 PC와 모바일 모두 이용 가능한 온라인 스마트 서비스(OSS) 시스템을 개발해 고객이 태양광 발전소를 원격으로 더욱 더 스마트하게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서비스 효율 향상과 운영 및 유지 보수(O&M) 비용감소 효과를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