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넘어 고도화를 위한 업계 내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엠아이큐브솔루션(대표 박문원, 조영택)이 ‘제조 생산성을 높이는 진짜 스마트팩토리 구축사례’를 주제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트렌드와 제조 디지털 전환(DX)에 대한 미래를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한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다양한 업종서 100여개에 달하는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공급해온 스마트팩토리와 현장감 넘치는 제조 DX 솔루션 적용,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최근 연구개발 동향 및 시장 트렌드 등 지속가능한 제조업 발전을 위한 스마트 제조 혁신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특히 엠아이큐브솔루션 박문원 대표는 ‘자율공장으로 향하는 제조 DX 로드맵’을 주제로 증가하는 글로벌 밸류체인 변동성 속 운영탁월성(Operation Excellence) 기반 경영 혁신 추구와 함께 다가올 인더스트리5.0(Industry 5.0)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자율공장(Autonomous Factory) 관련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스마트팩토리 통합 플랫폼 고도화 전략과 공정 데이터 처리 및 분석을 위한 MLOps(Machine Learning Operations) 플랫폼 개발 트렌드도 소개한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관련 인사이트 공유를 통해 △A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같은 첨단 ICT 기술을 융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변화상을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스마트공장 인프라 보급 확산이 중심이었던 과거 대비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스마트공장 고도화 관련 최신 동향도 공유한다. 구체적으로 국내 대표 제조기업 고객사에 대한 통합 제조 지능화 시스템 구축사례와 AI 기반 원재료 혼합 공정 최적 배합비 도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반 생산계획 최적화 솔루션 개요와 적용 사례 등 최근 엠아이큐브솔루션에서 직접 추진한 제조 DX 솔루션 적용 및 구축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오는 11월 15일 ‘MICUBE Solution Day 2023’을 개최한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다양한 인사이트 공유를 통해 제조 현장 내 이슈와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돌파적 혁신’의 동력이 될 제조 DX 솔루션 활용 사례를 전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