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레이븐2', '고대 성채'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한현실 기자
  • 승인 2024.08.2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 몬스터 보상으로 강력한 신규 영웅 등급 장비 획득할 수 있어
'임무 스케줄' 기능 통해 일정 시간 동안 자동 사냥 기능 이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한현실 기자] 넷마블은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에 월드 콘텐츠 '고대 성채'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레이븐2' 대규모 업데이트 연출 이미지. [자료=넷마블]
'레이븐2' 대규모 업데이트 연출 이미지. [자료=넷마블]

MMORPG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6관왕 달성,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 (DAU) 100만 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1'의 후속작이다. 해당 게임은 '레이븐' 세계관을 바탕으로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하며, 모바일·PC 플랫폼을 통해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고대 성채'는 '레이븐2' 최초의 월드 콘텐츠로, 월드 내 최대 24개 길드가 4개의 전장에서 보스 몬스터를 두고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넷마블은 설명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길드는 '고대 왕국의 초대장' 아이템을 통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서버별로 최대 4개 길드가 낙찰돼 '고대 성채' 콘텐츠에 입장할 수 있다.

유저는 '고대 성채'에서 보스 몬스터 보상으로 강력한 신규 영웅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최종 보스 몬스터인 '수호의 정령 파르나크'를 처치한 길드는 크리스탈·골드 등 월드 내 특별 세금 중 일부를 받게 된다.

첫 번째 '고대 성채' 콘텐츠는 오는 24일 오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실시되며, 이후 격주로 운영된다.

또한 넷마블은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임무 스케줄'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일정 시간 동안 임의로 지정한 사냥터, 던전 등에서 자동 사냥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물약 자동 구매 기능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레이븐2' 출시 100일을 기념해 파괴된 장비를 복구하고, 성의 및 사역마를 다시 계약 소환할 수 있는 '레이븐2 스페셜 쿠폰'을 최초로 증정한다. 쿠폰은 '100일 감사 출석 이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레이븐2'는 5월 29일 출시 이후, 이틀 만에 앱스토어 매출 2위,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3위 달성 등 양대 마켓 매출 TOP10에 올랐다고 넷마블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