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경영협회, 제17회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시상식’ 개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4.11.2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장상 등 기술연구 우수사례 총 16건 시상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건설경영협회(회장 윤창운)는 11월 27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제17회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7회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시상식에 참석한 한국건설경영협회 윤창운 회장(사진 왼쪽 여섯 번째)과 수상자들이 시상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건설경영협회]

이번 행사는 국내 건설업계의 선도 대형건설사들이 민간기업 차원에서 최근 수행한 우수 건설기술연구 사례를 널리 전파·보급함으로써 기술연구 인력의 사기진작 및 기술개발 의욕을 높이고 국내 건설업계의 R&D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건설기술 R&D 경영인상 부문에 국회의장상 1인, 그리고 토목(4건), 건축(4건), 융합(4건), 안전·환경(4건) 부문의 기술연구 우수사례 총 16건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건설기술 R&D 경영인상’ 부문에서 HL디앤아이한라 홍석화 대표이사가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홍석화 대표는 국내외 경기침체와 부동산 PF 리스크 등 최근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건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건설기술 R&D 활성화 촉진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17회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시상식 수상자 명단 [자료=한국건설경영협회]

한국건설경영협회는 지난 8월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기술연구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례들에 대해 9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친 엄격한 전문가 심사과정을 가졌다. 이 과정을 거쳐 1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10월 25일에는 우수사례로 선정된 16건을 중심으로 ‘제17회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발표회’를 겸해 대학교수 및 국책연구기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본심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 16건에 대해 국토교통부장관상,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상,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상, 한국건설경영협회장상 수여해 건설기업의 건설기술 R&D 문화 활성화를 위한 문화 확산될 수 있도록 격려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16건은 한국건설경영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참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