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에너지밸리 투자하세요”… ‘2025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 개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5.02.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연계 홍보관 운영… 기업 투자유치 상담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밸리 성과와 비전을 알리는 대규모 투자유치 행사를 열었다.

나주시는 12일, 서울 코엑스 스튜디오159에서 ‘2025년 나주 에너지밸리 수도권 투자유치로드쇼’를 개최했다.

‘2025년 나주 에너지밸리 수도권 투자유치로드쇼’에 참석한 주요 관곚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투자유치 로드쇼는 나주시가 지역을 벗어나 수도권에서 2023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투자유치 및 에너지밸리 홍보 행사로 올해 3년차를 맞이했다.

에너지밸리는 지난 2014년 한국전력 본사의 나주혁신도시 이전을 계기로 국가 차원의 미래 먹거리 창출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나주혁신산업단지 등을 중심으로 조성 중인 에너지신산업 집적화 단지를 말한다.

시는 행사를 통해 에너지밸리 투자유치 환경과 나주에 집적화한 산학연관 인프라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지난해 글로컬대학으로 선정된 목포대학교와 세계 유일의 에너지 특화대학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동신대학교에서도 공동 주최 기관으로 힘을 보탠다.

윤병태 나주시장이 ‘나주 에너지밸리 성과와 미래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날 행사장서 잠재적 투자 기업을 대상으로 ‘나주 에너지밸리 성과와 미래 비전’ 발표를 통해 나주 투자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이어 에너지밸리 투자협약과 나주공업고등학교 협약형 특성화고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구자균 회장과 국회 신정훈 행정안전위원장이 각각 기념사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오후엔 나주시와 한국전력공사가 에너지밸리 투자환경을 설명하고 에너지밸리 기업과 개발도상국 IEPP 참여자를 연계한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정부개발원조, 공적개발원조) 발굴 설명회, 에너지 우수기술 이전 설명회 및 에너지밸리 기업 10개사의 IR피칭이 이어졌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는 대한민국 에너지수도로 에너지 기업을 위해 모든 것을 갖춘 기업 친화도시이자 투자의 최적지”라며, “3년차를 맞은 수도권 투자유치로드쇼를 통해 에너지밸리 비전을 널리 알려 기업 유치를 도모하고 투자를 실현한 기업들이 지속적인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