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6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영예'
  • 김기찬 기자
  • 승인 2025.04.1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 국가산업대상…5년 연속 주유소 부문 평가 1위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이 17일 열린 2025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으로부터 상패와 꽃다발을 받았다./사진=에쓰오일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이 17일 열린 2025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으로부터 상패와 꽃다발을 받았다./사진=에쓰오일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에쓰오일(S-OIL)이 6년 연속으로 브랜드전략 부문 1위에 올랐다. 5년 연속 주유소 부문 평가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에쓰오일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5 국가산업대상'에서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경쟁력 14개, 산업 20개 등 총 34개 부문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와 엄격한 품질관리 체계는 물론, 메가커피, 이마트24 편의점, 최신식 노브러쉬 자동세차 워싱데이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주유소를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화 하고 있다.

특히 에쓰오일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해 친근하고 호감 가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구도일은 TV광고, SNS 숏폼 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진정성과 창의성에 기반한 고객중심 마케팅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가치 개발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