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유럽과 호주에서 태양광 모듈 탑 브랜드로 연속 선정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3.14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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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큐셀이 글로벌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EuPD에서 주관하는 ‘태양광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유럽과 호주 지역 모듈 부문 ‘탑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리서치 전문기관 EuPD 주관, 유럽 5년 연속, 호주 3년 연속

[Industry News 최홍식 기자] 한화큐셀은 이번 선정으로 유럽에서 5년 연속, 호주에서 3년 연속으로 본 상을 수상하게 됐으며, 세계 각지에서 고객에게 인정받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화큐셀이 수상한 EuPD 탑브랜드 Seal [사진=한화큐셀]

태양광 탑 모듈 브랜드 어워드를 실시하고 있는 EuPD는 유럽과 아시아 등에서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전문기관으로 특히 태양광 관련 리서치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기관이다. EuPD는 2010년 유럽지역에서 이 어워드를 시작해왔으며, 지난해부터는 호주까지 포함해 실시하고 있다. 모듈과 인버터, 에너지저장장치 3가지 영역의 제품군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관리, 시장 침투력 등 다양한 지표들을 고객들에게 조사 해 본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EuPD의 조사에서 업계 경쟁자들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와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화큐셀 남성우 대표이사는 “유럽과 호주지역에서 고객들의 선택을 받은 것은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위한 활동의 결과물이다”며, “한화큐셀에 보내 준 꾸준한 신뢰를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다”고 밝혔다.

EuPD의 CEO 마커스 호너(Markus.A.W.Hoener)는 “한화큐셀이 지속적으로 탑 브랜드로 선정되고 있는 것은 한화큐셀의 브랜드파워를 증명하는 것 뿐 아니라 태양광 업계에서 중요한 지속가능경영 측면에서도 매우 의미 있는 성과다”라며, “고객만족도, 제품추천도 그리고 시장점유율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로 연결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큐셀은 지난 1월 일본 태양광 주택 전문잡지인 ‘월간스마트하우스’에서 진행하는 주택시장 제품 선호도 어워드에서 품질과 가격이 우수하다는 고객의 평가를 받아 1위로 선정되는 등 유럽과 호주뿐만 아니라 다른 시장에서도 입지를 탄탄하게 구축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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