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4 곳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5 곳 선정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상훈 이사장)은 3월 4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2021년 에너지진단 우수기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알자스&프로방스 홀에서 진행된 2021년 에너지진단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왼쪽 네 번째)과 수상 기관 및 사업장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news/photo/202203/45368_46068_25.jpg)
‘에너지진단 우수기관 시상식’은 에너지진단 전문기관의 에너지진단 품질 향상과 진단받은 사업장의 에너지진단 결과 이행 독려를 위해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우수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4 곳과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5 곳을 시상했다.
우수 진단기관은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평가를 통해 선정해 55개 진단기관 중 우수한 성적을 보여준 △에너킵(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화광이앤이(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 △엔자인(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 △세풍전기(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 등 4 곳이 수상했다.
우수 사업장은 ‘2021년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선정, 39개의 공모 참여 사업장 중 우수한 성과를 낸 △부산환경공단 강변사업소(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와 △씨제이제일제당 진천BLOSSOM CAMPUS(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엘엑스하우시스 청주공장(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 △현대오토에버(주)(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 등 5 개의 사업장이 수상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에너지진단은 국가 에너지 절감과 탄소중립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단계인 만큼 앞으로 에너지진단 부문에서 많은 노력과 성과를 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