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공공주차장 1만4000여 곳 무료 개방...‘공유누리’에서 확인하세요
  • 이주엽 기자
  • 승인 2025.01.2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기간동안 고향을 찾거나 낯선 여행지를 방문할 때 무료로 개방되는 인근 공공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사진=getty이미지
설 연휴 기간동안 고향을 찾거나 낯선 여행지를 방문할 때 무료로 개방되는 인근 공공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사진=getty이미지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엽 기자]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전국의 공공주차장 1만 4185곳이 무료 개방된다. 

이번 조치는 1월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연휴 기간 주차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별로는 ▲서울·경기·인천 4076곳 ▲대전·세종·충청 2153곳 ▲광주·전라 1696곳 ▲대구·경북 2057곳 ▲부산·울산·경남 2704곳 ▲강원 1344곳 ▲제주 164곳이 개방된다.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정부 ‘공유누리’ 웹사이트(www.eshare.go.kr)와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티맵, 현대차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에어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명절 주차장’ 또는 ‘공공주차장’을 검색해 위치와 개방일자, 이용시간, 무료이용 여부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정부는 매년 설·추석 등 명절 연휴 기간에 공공주차장 정보를 통합 제공해 왔으며 관련 데이터를 ‘공공데이터 포털’에도 공개해 민간서비스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귀성객들이 주차 걱정 없이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매년 공공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발굴해 개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