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솥반' 누적 판매량 3000만개 돌파
  • 서영길 기자
  • 승인 2025.02.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5월 출시 이후 프리미엄 상품밥 인기 견인
CJ제일제당 '햇반 솥반'이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이미지=CJ제일제당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CJ제일제당은 '햇반 솥반'이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햇반 솥반은 솥밥의 원리를 구현한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토대로 곡물이나 버섯·채소·견과류 등 재료를 담은 프리미엄 상품밥으로, 2021년 5월 출시됐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햇반 솥반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햇반 솥반은 현재까지 ▲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소고기우영영양밥 ▲전복내장영양밥 ▲곤드레감자영양밥 ▲꿀약밥 ▲불고기버섯영양밥 ▲전복버터영양밥 ▲흑미영양밥 등 총 9종이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솥반의 인기 요인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지만 기술적 한계로 상품화가 어려웠던 원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을 꼽았다.

즉석밥 재료로 활용하기 어려웠던 육류와 해산물을 사용하고, 밥짓는 과정에 '수분함량·열처리 최적화 기술'을 적용해 원물의 식감과 밥의 찰기를 살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누적 판매량 3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25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햇반 솥반 세트' 구매 시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CJ더마켓 적립금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솥반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상품밥 시장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며 "국내 상품밥 시장 1위 브랜드인 햇반은 변화하는 식생활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