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앱, 1시간 동안 접속 지연… 고객 불편 호소
  • 이주엽 기자
  • 승인 2025.03.12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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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오전 우리은행의 모바일 앱에서 약 1시간 동안 접속 지연이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 사진=연합뉴스
12일 오전 우리은행의 모바일 앱에서 약 1시간 동안 접속 지연이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 사진=연합뉴스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엽 기자] 우리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약 1시간 동안 접속 지연이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12일 오전 10시경부터 11시까지 우리은행의 ‘우리WON뱅킹’ 앱에서 로그인 및 계좌 조회 등의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나타났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송금 및 결제 등 금융 거래에 차질을 빚었으며 일부 이용자들은 콜센터를 통해 불편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은행 측은 “일시적인 시스템 장애로 인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했으며 현재는 복구가 완료됐다”며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접속 장애의 원인은 접속 서비스 설루션 장애로 파악됐으며 은행 측은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근 금융권에서 모바일 서비스 장애가 잇따르는 가운데 사용자들의 불만도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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