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대한항공의 자회사로 편입된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 소진 기회를 확대하고 나섰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0일부터 국제선과 국내선 마일리지 전용기를 운영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잔여좌석에 대해 모두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한 국제선과 국내선 마일리지 전용기 예약이 동시 오픈된다고 15일 밝혔다.
국제선 마일리지 전용기는 △7월 인천~로스엔젤레스 2편 △인천-호놀룰루 2편 △8월 인천-뉴욕 2편 △9월 인천-LA 2편 △9월 인천-호놀룰루 2편 등 총 10편이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국제선 마일리지 전용기에는 인기 휴양노선인 인천~호놀룰루 노선이 추가됐다. 하와이로 여름 휴가를 떠나는 승객에게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도 있다.
국내선에서는 큰 호응을 얻었던 마일리지 전용기 프로모션 ‘제주 해피 마일리지 위크’가 다시 진행된다. 아시아나항공은 김포~제주노선에 내달 1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10일간 매일 6편씩, 총 60편의 마일리지 전용기를 띄운다.
마일리지 항공권의 경우 미주 노선 편도 기준 △이코노미 클래스 3만5000마일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 6만2500마일이 공제된다. 국내선은 편도 기준 △이코노미 클래스 5000 마일 △비즈니스 클래스 6000마일이 공제된다.
다만 일부 해당편의 경우 성수기 공제 기준이 적용되어 비수기 대비 50%가 추가 공제된다.
국제선과 국내선 전용기 동시 운영으로 개인의 일정과 보유 마일리지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은 잔여석 상황에 따라 유상 좌석도 구매 가능하도록 판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시아나항공은 마일리지 전용 쇼핑몰인 'OZ마일샵'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엔 개편을 통해 '테마가 있는 오즈마일샵'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이달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정관장, 닌텐도, 고급마사지기 등 36여개의 기획 상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마일리지 페스타 프로모션 등을 통해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지금까지 국내선 마일리지 전용기를 4회 운영해 평균 92% 이상의 예약률을 기록했으며, 국내 최초로 국제선 마일리지 전용기를 운영하는 등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