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한국외대서 사회초년생 맞춤형 금융교육 '청년WON MORE 금융닥터' 개최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5.2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기 쉬운 금융소비자보호법’·‘대출 첫걸음’ 등 주제로 열려
한국외국어대학교 사어버관 소강당에서 열린 ‘청년 WON MORE 금융닥터’에서 우리은행 한국외국어대학교지점 이민석 계장이 사회 초년생들이 첫 대출에서 유의해야 될 사항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이민석 우리은행 한국외국어대학교지점 계장이 한국외대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열린 ‘청년 WON MORE 금융닥터’에서 사회초년생들이 첫 대출에서 유의해야 될 사항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 사진 = 우리은행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재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청년 맞춤형 금융교육,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외대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실시된 금융교육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내용 △청년 필수 금융습관 △대출거래 Tip △전세계약 파헤치기 등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 강의가 이뤄졌다.

우리은행은 금융교육 가운데 청년층의 계획적이고 현명한 대출 거래를 위해 마련한‘대출 첫걸음’과정은 참여한 대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학생들이 실생활에 유용한 금융 지식을 얻고자 하는 욕구가 굉장히 강해 이를 커리큘럼에 많이 반영했다” 며 "청년들의 현명한 금융생활을 위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