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연소 제어 분석기 Rosemount CX1100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에머슨이 새롭게 출시한 CX1100은 연소가스 측정에 필요한 사용 편의성, 경제성 및 유지보수 간편성을 제공한다. 대형 산업 기술에서 볼 수 있는 동일 수준의 센서 신뢰성 제공은 물론 식음료, 제조, 상업 및 도시기반시설 등 다양한 환경기초시설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보일러 요구사항에 맞춰 설계됐다.
산업 및 상업용 보일러의 사용자들은 에너지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배기가스를 감소시키는 연료, 공기 비율의 측정 및 제어에 대한 까다로운 환경 규제에 대응해야 하는 도전과제를 안고 있다. 많은 중소형 보일러 사용자들은 현재 연소가스 내 산소를 측정하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에너지 비효율 문제와 환경 문제에 노출되어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에머슨은 Rosemount CX1100을 통해 고재현성과 고사양의 지르코니아 기술을 경제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에머슨 오토메이션 솔루션즈 액체∙연소 분석제품 피터 라저로프(Peter Lagerlof) 사업부 매니저는 “중형 및 소형 보일러 사용자들은 높은 수준의 측정 신뢰도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필요로 하지만, 산업 연소 시스템의 비용과 복잡성을 만족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라며, “우리 고객들은 불필요한 기능을 포함하지 않고 각각의 최종 사용자 니즈에 맞는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르코니아 감지 셀 및 전면 용접 강화 프로브(Probe)로 인해 결정되는 센서 수명은 사용자와 OEM 고객의 요구에 품질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동시에 보증 기간 만료 후에도 교체가 용이한 설계 디자인을 적용, 서비스를 간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연소 제어 시스템에는 기준 가스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설치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크기가 10~100MMBtu/h(3~30MW) 인 보일러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상당한 이점이 될 수 있다.
Rosemount CX1100이 추가됨에 따라 에머슨은 소규모 상용 보일러에서부터 고온, 다측정위험 인증 애플리케이션까지 폭 넓은 보일러 연소 기술을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