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수 천여 고객 AWS 클라우드 상에서 SAP 솔루션 구동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AWS클라우드에서 SAP 워크로드를 실행 중인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수천여 곳에 달하며 이 중 생산 중인 워크로드는 수백여 건이라고 밝혔다.
규모와 업종, 지역을 막론한 여러 기업들이 다양한 생산 환경을 포함한 SAP 환경을 AWS에서 운영하며 AWS 서비스와 통합해 인프라 관리 최소화, 출시 시간 개선, 비용 절감, 혁신 실현 등의 이점을 누리고 있다.
특히 AWS는 SAP 컨커, SAP 석세스팩터, SAP 클라우드 플랫폼,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등 다양한 SaaS서비스 및 제공을 위해 SAP와 협력 중이다.
AWS 월드와이드 파트너 에코시스템 테리 와이즈(Terry Wise) 부사장은 “우리 고객들은 수년 간 안전하고 최적화된 방식으로 AWS 클라우드에서 업무상 중요한 SAP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이는 상당한 성능향상 및 비용절감 효과를 이끌어 냈다”며, “이제 고객들은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분석, 머신러닝, 인공지능, 서버리스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등의 분야에서 AWS가 보유한 독보적 역량과 자체 SAP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해 혁신적이며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본 아페티(Bon Appetit), 유레스트(Eurest), 캔틴(Canteen), 볼프강 퍽(Wolfgang Puck) 등 여러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식품 서비스 기업 콤파스 그룹(Compass Group)은 전 세계 약 50만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콤파스 그룹은 공급망부터 재무, 급여에 이르는 비즈니스를 SAP를 통해 운영한다. 콤파스 그룹 임란 알리(Imran Ali) CTO는 “우리는 SAP를 AWS로 이전해 세계 각 지사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클라우드 상에서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로컬 지역 차원에서 재해 복구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게 돼 궁극적으로 콤파스는 AWS의 확장성과 성숙도, 보안, 안정성을 활용해 보다 신속한 혁신을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