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제2기 시민위원회 위촉식 개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1.24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에너지 문제에 관심이 높은 시민 및 관련 전문가 30명을 위촉해 제2기 시민위원회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정기회의 통한 의견 개진은 물론 토론회 및 협력사업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는 지난 1월 23일, 본사 강당에서 제2기 시민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사는 에너지 문제에 관심이 높은 시민 및 관련 전문가 30명을 시민위원으로 위촉했다.

[]
서울에너지공사는 2기 시민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박진섭 사장과 위촉된 시민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에너지공사]

제2기 시민위원회는 앞으로 정기회의를 통해 공사의 사업방향에 관한 의견을 개진하고, 정책 토론회 및 협력사업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사는 출범 초기부터 시민들과 함께 서울의 에너지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민위원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 2017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활동한 공사의 제1기 시민위원회는 시민의견 수렴의 통로 역할을 자처하며 에너지 정책 확산 및 아이디어 발굴에 앞장섰다. 이날 위촉식에 참여한 시민위원들은 앞으로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다. 2기 시민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고근환 씨는 “시민 참여를 통해 서울의 에너지 전환 모범사례를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에너지공사 박진섭 사장은 환영사에서 “서울시 에너지 정책의 성공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달려있다”며, “2기 시민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