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코그넥스(대표 Robert Willet)가 비전 가이드 모션(Vision Guided Motion)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경제적인 일체형 솔루션 ‘얼라인사이트(AlignSight)’ 얼라인먼트 센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그넥스가 일체형 솔루션 얼라인사이트 얼라인먼트 센서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코그넥스]](/news/photo/202006/38563_34571_1558.jpg)
코그넥스의‘얼라인사이트(AlignSight)’는 비전 가이드 로봇(VGR) 및 스테이지 얼라인먼트(Alignmen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빠르고 사용이 쉬운 비전 센서 솔루션으로 가전제품과 전자 하드웨어 산업에서 로봇 픽앤플레이스(Pick & Place), 머신 텐딩(Machine Tending), 스테이지 모션을 빠르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얼라인사이트는 업계 최고 수준의 물체 위치 인식 툴인 코그넥스의 팻맥스(PatMax) 기술을 적용해 높은 정밀도를 제공한다. 자동 핸드-아이(Hand-Eye) 보정 기능과 사용이 간편한 그래픽 설정 마법사, 유연한 로봇 인터페이스 라이브러리도 갖췄다. 아울러 코그넥스의 ‘인사이트(In-Sight)’ 스마트 카메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별도의 외부 컨트롤러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얼라인사이트(AlignSight)’는 상당한 품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는 조건이나 열악한 환경에서도 몇 분 안에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고 보정해 위치를 빠르게 파악하고 패턴과 기준점을 정렬할 수 있어 원활한 생산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코그넥스 허브 레이드(Herb Lade) 글로벌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부 부사장은 “전자 산업은 유연 생산 시스템의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점점 더 로봇과 비전 자동화로 전환하는 추세”라며, “코그넥스의 ‘얼라인사이트(AlignSight)’는 모션제어를 위한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단순화한다. 사용자가 코그넥스의 강력한 비전기술을 모션시스템에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도 자동화한 얼라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의 속도와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