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G, 제11회 ETG Member Meeting Korea 성황리에 마무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7.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데이트된 EtherCAT 기술 발표 이어져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지난 7월 1일,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제11회 ETG(EtherCAT Technology Group) Member Meeting Korea가 개최됐다. 서울시 강서구 소재의 메이필드 호텔에서 진행됐으며 국내 44개 업체, 100여 명 이상의 참석자가 행사에 참석했다.

지난 7월 1일 열린 제11회 ETG Member Meeting Korea에는 국내 44개 업체, 100여 명 이상의 참석자가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ETG]

해당 행사는 ETG Office Korea의 협회장인 문용선 교수의 인사를 시작으로, ETG Office Korea, ETG 협회장인 Martin Rostan, ETG 회원사들의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ETG Martin Rostan 협회장은 글로벌 관점에서의 ETG에 대해 소개했다.

Martin Rostan 협회장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보이는 ETG 회원수의 가파른 증가세를 미루어 보아, EtherCAT이 산업용 이더넷 통신 시스템의 선두주자 중 하나임은 분명한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산업용 이더넷 환경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고, 새롭게 업데이트된 EtherCAT 기술들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ETG 회원사들은 EtherCAT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ETG는 해당 행사에서 유익한 발표를 진행해준 회원사인 레드원테크놀러지, 인캣,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에게 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ETG는 앞으로도 전세계 ETG 회원사들에게 EtherCAT 기술 및 정보 전달을 위해 여러 행사들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