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프로, 맞춤 제작형 ‘배터리 전 공정 조립장치’ 공급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4.06.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 생산 수요시장에 최적의 서비스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시노프로는 이차전지 분야 연구개발과 생산라인 전 공정 장치를 공급하는 솔루션 전문 제조기업이다.

시노프로가 제공하는 다양한 맞춤 제작형 배터리 생산 관련 장비 [사진=시노프로]

기존 배터리 실험실 조립장치 자체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해외 OEM 생산을 통해 고객 맞춤형 주문 제작 장치 공급뿐만 아니라 파일럿 및 생산라인 장치의 솔루션 기술까지 비축해 미래를 확장해 나가는 배터리 생산 수요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 및 솔루션으로는 ‘시노프로MRX’와 ‘배터리 충방전테스트장치’가 있다. 시노프로MRX는 자체 특허를 기반으로 해외 OEM&ODM을 결합해 배터리 연구 및 제조에 필요한 장치의 기술 컨설팅, 주문 제작과 A/S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배터리 충방전테스트장치는 소형셀부터 모듈 및 팩 등을 포함한 다양한 배터리 충방전테스트를 25년간 공급 중인 글로벌 기업 ‘NEWARE’를 중국 본사로 두고, 시노프로에서 한국과 일본시장의 전반적 기술지원, 켈리브레이션 및 Lifelong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시노프로의 배터리 전 공정 조립장치는 우수한 기술력과 맞춤 제작형 서비스 특화를 장점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가성비 형태로 공급하고 있다”며, “시노프로의 엔지니어 팀은 장치의 유지 보수와 밀착형 사후서비스(A/S)에 포커스를 맞춰 고객이 제품 사용에 있어 차질이 없도록 1:1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고객의 사용 편리성 체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객과 소통 및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수용함으로써 장치의 지속 가능한 성능 개선과 제품개발을 실현시키고 있다”고 부연했다.

시노프로는 안정적인 실험실 라인 장치 공급을 바탕으로 대부분의 대학교 및 국가 연구소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적인 배터리 관련 생산 업체들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연구단계를 지나 생산을 목적으로 하는 파일럿 및 생산라인 공정 장치와 더불어 화성 공정 장치를 제공하는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배터리 생산시장에 고객중심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노프로는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 배터리&충전인프라 엑스포’에서 맞춤 제작형 ‘배터리 전 공정 조립장치’를 비롯한 다양한 배터리 생산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