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데이타시스템, 글로벌 No.1 전력계통 해석 프로그램 ‘ETAP’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4.06.0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운용·저장 등 다양한 전력 분야에 적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서울데이타시스템은 30년 이상 국내 전력 및 플랜트 산업 분야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글로벌 우수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발굴해 국내 산업에 소개하고 있다.

전력계통 대표 해석 프로그램 ‘ETAP’ [자료=서울데이타시스템]

특히, 전력계통 대표 해석 프로그램인 ‘ETAP’의 대한민국 공식 공급기업으로, 1994년부터 공급 및 기술지원, 교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전력 분야 트렌드에 발맞춘 전력에너지 관리 및 운영에 사용되는 전력관리솔루션 ‘ETAP RT’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 및 솔루션으로는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발전과 에너지 운용, 저장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부분에 적용할 수 있는 ‘ETAP’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글로벌 No.1 전력계통 해석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시스템 운영자, 엔지니어 및 의사결정자를 위한 지능형 전력관리 솔루션으로 소규모에서 대규모 전력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각 회사의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지능형 전력관리 솔루션 ‘ETAP RT(Real-Time)’도 서울데이타시스템의 주요 제품이다.

또한, 다른 주요 제품인 배전반 2D/3D 설계 소프트웨어 ‘SEE Electrical’은 2D/3D 전기 설계에 최적화된 CAD 소프트웨어로 전기설계, 엔지니어링 및 문서 표준화를 위한 다기능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패키지다.

서울데이타시스템 윤구홍 대표는 “업계의 중심부에서 고객의 성공을 위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 변화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것”이라며, “고객의 통합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데이타시스템은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 배터리&충전인프라 엑스포’에서 전력계통 해석 프로그램인 ‘ETAP’과 다양한 전력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