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te] Beckhoff, PC 기반 제어로 무인 건설장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제어 구현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4.06.1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석용 건설 장비에 임베디드 PC CX7000 및 EtherCAT 터미널 적용
채석용 건설 장비는 거친 작업만 수행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밀하고 효율적인 제어 기술도 여전히 필수적이다. 특히 무인 원격 제어 장치의 경우 효율적이고 정밀한 제어가 더욱 중요하다. Beckhoff의 대리점인 Bresimar와 협력한 Fravizel사는 임베디드 PC, CX7000과 EtherCAT 터미널을 조합해 미래지향적이고 견고한 제어 솔루션을 완성했다.

[글 최종윤 기자] Fravizel은 39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포르투갈 기업으로 토공 장비를 비롯해 채석, 임업, 산업용 장비(다이아몬드 와이어 절단 장비, 드릴링 장비 등)를 설계 및 제조한다. 5개 대륙에 진출해 있는 Fravizel은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장비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혁신 능력을 강조한다.

고품질의 장식용 돌을 가공하기 위해서는 정밀한 제어와 모니터링이 필수적이다. [사진=Diogo Moreira]

Fravizel사 엔지니어링 팀 관계자는 PC 기반 제어 방식을 구현한 이유에 대해 “Beckhoff가 CX7000을 솔루션으로 제안했고, 임베디드 PC에 대해 생소했지만 분석 결과 모든 필수 처리 및 저장 기능을 갖춘 매우 콤팩트한 디바이스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면서, “또한 CX7000은 이미 사용 중인 Beckhoff 제품 및 솔루션과도 호환됐고, 개발에 필요한 기술 지원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콤팩트하고 견고한 제어 솔루션

임베디드 PC, CX7000의 구현 장비는 무인 시스템으로 전문 오퍼레이터를 통해서만 원격 제어된다. 장비는 채석장의 장식용 돌을 절단하고 가공하는 데 사용된다. 제어 장치를 현대화하기 위해 매우 콤팩트하고 견고한 솔루션을 찾던 Fravizel은 Beckhoff의 CX7000 및 I/O가 기존에 사용하던 EtherCAT 통신 프로토콜과 호환되는 훌륭한 옵션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엔지니어링 팀에 따르면 콤팩트한 컨트롤러인 CX7000은 높은 컴퓨팅 및 저장 용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장비의 올바른 작동을 위한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했다.

EtherCAT 마스터의 역할을 하는 CX7000을 통해 Beckhoff의 광범위한 EtherCAT I/O 포트폴리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CX7000은 매우 콤팩트하며, 비용 효율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Automation & Control 팀에 따르면 EtherCAT은 이미 장비

Beckhoff의 임베디드 PC, CX7000는 채석장에서 장식용 돌을 절단하고 가공하는 데 사용되는 Fravizel의 건설 장비와 기타 장비를 제어한다. [사진=Diogo Moreira]

제어 부품 간 통신에 사용되고 있으며, 다른 시스템보다 서드파티 하드웨어를 훨씬 더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Beckhoff 제어 솔루션의 주요 강점 중 하나로 입증됐다.

건설 장비의 기능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유압 및 공압 회로가 중요하다. EtherCAT 아날로그 터미널(EL3004, EL3174, EL4032, EL4034, EL4038 등)은 중요 변수인 비례 제어 밸브의 유량과 압력을 정밀하게 제어하고 시스템 성능을 기록할 수 있다.

EtherCAT 디지털 터미널 EL1809 및 EL2809는 명령어 입력 및 센서용으로 사용되거나 유압/공압 솔레노이드 밸브 및 전력 제어 드라이브의 출력으로 사용된다.

확장형 암, 중심축 회전 및/또는 측면 변위가 있는 장비의 경우 다양한 기계 세그먼트에서 위치를 제어해야 한다. 엔코더와 함께 제어 루프를 형성하는 EtherCAT 엔코더 터미널, EL5001 및 EL5002로 수행할 수 있다.

EtherCAT 입력 터미널인 EL3024는 유압/공압 시스템의 안정적인 압력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기 위해 장비 전반에 위치한 압력, 충전 수준, 경사, 온도 센서로부터 아날로그 신호를 수집한다.

EtherCAT 터미널과 직접 연결된 CX7000 임베디드 PC는 초소형의 견고한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Diogo Moreira] 

미래지향형 기술

Fravizel은 미래를 위해 수명이 길고 다른 프로젝트에도 적합한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더 많은 신호 유형이 필요한 경우 임베디드 PC, CX7000에 EtherCAT 터미널을 간단히 추가만 하면 된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을 갖춘 CX7000은 Fravizel에 적합한 솔루션이자. Beckhoff의 확장 가능한 PC 기반 제어 기술을 사용하는 첫 번째 단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