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황현식 LG유플러스(LG U+) 사장이 임직원에게 AX(AI 전환)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기본으로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황 사장이 16일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 ‘만.나.공’을 열고 어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을 공유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황 사장은 “고객에게 인정받는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결국 품질”이라며 “혁신적인 AI 기술도 품질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진정한 고객감동을 만들어 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AI 기술이 발전하고 고객들의 기대 심리도 점점 높아지는 환경에서 기본이 되는 품질의 중요성은 커질 수 밖에 없다”며 “고객이 인정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AX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기본부터 챙겨 나가자”고 말했다.
황 사장은 취임 이후 줄곧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출발점으로 품질을 강조하는 행보를 이어 왔다. 지난해 말 여러 조직에 산재돼 있는 고객 관련 기능들을 모은 고객경험혁신센터(CX센터)를 최고경영자(CEO) 직속 조직으로 신설했고, 올해 3월 서울 마곡에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관련 사안들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이 같은 품질경영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해외 한 시장조사기관은 세계에서 5G 다운로드 속도가 가장 빠른 통신사로 LG유플러스를 꼽기도 했다.
한편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 LG유플러스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통화 AI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의 개발 현황과 스토리도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익시오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체험 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byU+’와 일부 대학교 등에 체험존을 만들어 일부 기능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황 사장은 “체험존을 통해 익시오를 경험했던 8000여명의 고객 피드백을 철저하게 분석해 서비스에 반영해야 한다“며 “고객 페인(불편함) 포인트를 세분화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품질 확보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황현식 사장은 취임 직후인 2021년부터 매 분기마다 특별한 주제를 정해 직원들과 대화하는 ‘만.나.공’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