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삼성전자는 창립 55주년을 기념하는 ‘2024 삼성위크’를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인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의 글로벌 대표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삼성전자의 혁신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올해는 보다 진화한 인공지능(AI) 경험을 전달하는데 집중해 모바일, TV, 가전 등 제품군에 걸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베스트 오브 삼성’, 건강과 운동,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음악 감상 등의 테마에 맞춰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들로 구성된 번들 패키지 ‘베터 투게더’ 등의 기획전이 대표적이다.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북4 울트라, 갤럭시 링, 네오(Neo) QLED 8K, 오디세이 G8 게이밍 모니터, 비스포크 AI 콤보 등 AI 기술이 탑재된 최신 플래그십 모델로 구성된 ‘베스트 오브 삼성’ 기획전도 운영한다.
삼성 계정 고객들은 삼성닷컴에 로그인하면 추가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지역별로 시장 특성에 맞게 삼성닷컴 구매 고객들을 위한 배송, 서비스 관련 혜택과 보상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미국, 캐나다 등에서는 행사 기간에 제품을 구매하면 ‘삼성 리워즈’ 포인트를 5배로 적립해 주고, 한국에서는 삼성닷컴에 창립 55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5명의 고객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등 숫자 5를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삼성닷컴에서 디지털 캘린더 월페이퍼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삼성위크 전용 캐릭터를 활용한 55명의 ‘블루 헬퍼스’가 고객들의 제품 구매 경험을 편안하고 즐겁게 만들어 주며,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등 세계적인 명소의 대형 전광판에 삼성위크가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