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프로보노, 2024 성과공유회 개최… 올해 임직원 2900여명 자문 참여
  • 한원석 기자
  • 승인 2024.12.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서울 종로구 서린빌딩에서 열린 ‘2024 프로보노 성과공유회’에서 지동섭 SK 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사진 앞줄 우측에서 4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그룹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서린빌딩에서 열린 ‘2024 프로보노 성과공유회’에서 지동섭 SK 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사진 앞줄 우측에서 4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그룹

[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SK그룹 임직원 무료 자문단 ‘SK 프로보노(Pro Bono)’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서린빌딩에서 ‘2024 프로보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 그룹 측은 프로보노 생태계 확산을 위해 올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프로보노를 시상했다.

올해의 프로보노 프로젝트 그룹상 부문에서는 2019년도부터 올해까지 청주 지역의 사회적 기업 소방·안전을 위해 꾸준히 자문한 SK하이닉스 청주 소방·안전 자문 그룹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그룹은 산업 소방·안전 자문의 레퍼런스 모델을 울산·대전 대덕 등 타지역에 확산시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개인 부문에서는 SK브로드밴드 소속 프로보노들이 사회적 기업의 매출 확대를 위한 제안서 검토, 앱·웹 기획 등 양적·질적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SK 프로보노는 지난 2009년 출범 이후 16년간 사회적 기업 및 소셜벤처에 무료 자문을 제공하며 사회적 기업 생태계의 실질적 성장을 지원해 왔다. 올해에는 35개 관계사 약 29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500여곳의 사회적 기업에 무료 자문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 지표(SVI)에서 탁월 또는 우수 등급을 받은 사회적 기업과 성장지원센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SK프로보노 참여 기업을 모집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기업 생태계 성장을 지원했을 뿐 아니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네트워크와SK 프로보노 사무국의 자문 운영 역량이 결합돼 더 폭넓고 전문적인 지원이 이뤄졌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서는 실제 프로보노 자문 사례를 공유하고 활동 노하우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올해의 프로보노로 선정된 3명의 프로보노가 연사로 참여해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했다.

지동섭 SK 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은 지난 1년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프로보노들을 격려하고 “기업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보노 프로그램 중 사회적기업·소셜벤처를 지원하는 사업은 SK 프로보노가 유일할 것”이라며“SK는 복잡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프로보노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