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시카고 경찰, 업무용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쓴다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2.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2018년부터 시카고 경찰 업무 현대화 위해 솔루션 공급
삼성전자, 갤럭시폰 1만여대 공급..."모바일 · PC 간편 전환 강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쓰는 미국 시카고 경찰/ 사진 =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미국 시카고 경찰./ 사진 = 삼성전자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시카고 경찰서에 삼성 갤럭시 S20∼S24 스마트폰 1만여대를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8년부터 시카고 경찰서와 경찰 업무 현대화를 위한 솔루션 도입에 협업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앞서 모바일 기기, 삼성 덱스(Dex) PC 경험, 녹스(Knox) 보안 기술을 시카고 경찰에 제공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시카고 소방국에도 갤럭시 탭 태블릿 제품과 관련 솔루션을 추가로 공급했다.

시카고 경찰이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택한 이유는 경찰관들이 경찰 차량 내부에서도 삼성 덱스를 이용해 모바일과 PC 경험을 빠르고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현장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차량에서는 덱스를 통해 PC처럼 활용하며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기업용 보안 플랫폼인 삼성 녹스 스위트를 활용해 스마트폰 설정과 운영체제(OS) 버전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경찰 업무에 필요한 지역 데이터베이스, 시(市) 인허가 정보, 교통부 위험물 가이드 등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세팅도 가능하다.

삼성 녹스를 통해 보안 유지와 경찰 시스템 내부 데이터 유출 방지에 최적화된 점도 눈에 띈다.

데니스 발 리가 시카고 경찰서 IT 인프라 부국장은 "삼성 덱스 덕분에 3000대 차량에 탑재한 노트북을 갤럭시 S 시리즈 스마트폰 1만대로 전환하게 됐다"며 "경찰관들의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토드 맥스위렌 삼성전자 미국법인 모바일 B2B(기업간 거래) 담당도 "갤럭시 디바이스, 녹스 스위트, 그리고 삼성 덱스를 통해 고객사들의 효율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