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명품 커머스 앱 이용자는 감소세
  • 한현실 기자
  • 승인 2024.08.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앱 "다이소의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의 영향"

[인더스트리뉴스 한현실 기자] 경기 불황에 균일가 생활용품기업 다이소 온라인몰 사용자 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명품 커머스 앱은 감소세를 보인다.

다이소몰 앱 월간 사용자 수 추이. [자료=와이즈앱]
다이소몰 앱 월간 사용자 수 추이. [자료=와이즈앱]

2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24년 7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으로 앱 출시 이후 역대 최고치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0% 증가한 수치다. 

올해 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한 해는 2019년 7월로, 249만명을 달성했다.

다이소몰 월간 사용자 수는 2019년 7월 이후 이용자 수는 꾸준히 하향 곡선을 그리다 지난해 10월 122만명에서 올해 1월 218만명으로 점프한 이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두고 와이즈앱은 최근 다이소의 뷰티 및 패션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의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이와 달리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의 올해 7월 사용자 수 합계는 51만명으로 작년 7월 대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품 커머스 앱은 2022년 4월 149만명으로 고점에 이른 후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위 자료는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한 것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