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는 도쿄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를 통해 일본 내 피자 사업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3년 론칭한 맘스피자가 해외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현지 시장에 안착한 맘스터치와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주력 메뉴는 육즙 가득한 100% 닭다리살 순살치킨을 통째로 올린 '싸이피자'와 데리야끼 소스를 접목해 현지화한 '데리야끼 싸이피자'다.
맘스터치는 일본 현지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제품 평가에서 90% 이상의 고객들이 일본 피자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맛이라고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K-스윗고구마피자', 'K-리얼불고기피자', 'K-콤비네이션피자' 등 일본 소비자들에게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참신한 고품질의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방침이다.
또 일본의 높은 1인 가구 비중을 고려해 조각피자 메뉴를 운영하는 등 일본의 '코스파'(코스트+퍼포먼스) 소비 트렌드에 맞는 판매 전략으로 차별화된 '갓성비 K-피자'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맘스피자의 일본 진출은 올해 도쿄 핵심상권 내 본격 가맹점 확대에 나선 맘스터치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맘스터치는 맘스피자가 지난 2023년부터 국내 맘스터치 매장에 입점하는 숍인숍 창업 모델로 단시간에 150여개 매장을 론칭했던 성공 경험을 토대로, 고객의 메뉴 선택 폭을 넓힌다는 복안이다.
또 가맹점에는 안정적인 추가 매출을 제공하는 시너지 효과를 통해 현지 가맹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피자 관계자는 "기존 일본 피자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맘스피자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을 높여갈 것"이라며 "현지 시장에 안착한 맘스터치와 함께 일본 시장 내 K-푸드 대표 브랜드를 목표로 초기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