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보쉬렉스로스가 ABPAC 표준 유압파워유니트 제품군의 해상 및 해양 응용 제품에 대한 형식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보쉬렉스로스 측은 110kW 이하의 응용 분야를 위한 중소형 솔루션 모듈식 유압파워유니트까지 공급 제품을 확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ABPAC 유압파워유니트는 갑판 아래 응용 분야를 대상으로 추진장치와 조향기어, 쓰러스터 및 스태빌라이저 등 필수 응용분야와 더불어 해치 및 윈치 등 비필수 응용분야 모두에 대해 승인을 받았다. 형식 승인은 낚시 보트 및 요트에서 벌크 화물선 및 연구 선박에 이르는 모든 LR 클래스 선박에 사용하기 위한 표준 유압파워유니트임을 인증한다. 또한 해상중장비(Mobile Offshore Units) 및 리프팅 응용 분야도 이에 해당한다.
보쉬렉스로스의 Pierre Wouters 제품부서 관리자는 “ABPAC 제품군은 모든 종류의 해양 장비를 위한 비용 효율적인 HPU 솔루션의 수요 증가를 목표로 한다”며, “과거에는 각 HPU가 주문에 맞춰 설계돼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었다. 하지만 표준 HPU를 통해 광범위한 해양 응용 분야에 맞춰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비용을 절감하고 배송 시간을 단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미 산업 시스템에 사용한 기존 온라인 컨피규레이터는 해양 HPU를 위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고객은 필요한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조정할 수 있다.
이 도구는 도면, 3D 모델, 편차 페이지 및 품질 요구 사항이 있는 브라우저 객체 모델을 제공해 엔지니어링 주문 솔루션보다 고객의 엔지니어링 및 관리 비용을 낮춘다. 배송 시간도 최대 50% 단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