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최신 V6 플랫폼 V6R2011x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2.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0여 신기능 제공…지속 가능한 혁신 지원

다쏘시스템(www.3ds.com)은 V6의 최신 버전인 V6R2011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의 ‘Lifelike Experience(실제와 같은 경험)’ 비전을 반영한 V6R2011x는 풍부한 응용프로그램, 온라인 플랫폼, 포괄적 사용자 서비스 부문에 있어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V6R2011x의 풍부한 응용프로그램은 CATIA(카티아), DELMIA(델미아), SIMULIA(시뮬리아)를 사용하는 모든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협업을 통한 제품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해주는 479개의 새로운 기능 및 8개의 새로운 솔루션들을 포함하고 있다.


V6R2011x ENOVIA(에노비아) 온라인 플랫폼은 7개의 신제품 및 산업군별로 특화된 359개의 기능들을 제공한다. 에노비아 솔루션은 더욱 효율적인 혁신을 지원하는 거버넌스 및 소싱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실행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에노비아 솔루션은 수명주기 및 협업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V6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V6R2011x는 STEP 또는 3DXML 데이터, SOA 아키텍처와 같은 표준에 대한 지원을 보다 향상시킴으로써 오픈 솔루션에 대한 다쏘시스템의 장기적인 지원을 뒷받침한다.


V6R2011x는 다쏘시스템의 포괄적 서비스 전략의 주요 산출물 중 하나며, 다쏘시스템이 지원하는 모든 산업군 고객들의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한 실제와 같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3D와 협업 그리고 콘텐츠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3DVIA(쓰리디비아) V6R2011x는 소비재, 유통, 에너지 또는 기능성 게임 등을 포함해 모든 산업에 적용 가능한 실제와 같은 경험을 위해 68개의 새롭고 독보적인 3D 서비스를 제공한다.


V6R2011x 협업 솔루션은 V6의 3D 인스턴트 협업 솔루션과 함께 독보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또한 커뮤니티 기반의 혁신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인 3DSWYM(See What You Mean)의 베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V6R2011x는 차세대 검색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리더인 엑잴리드(EXALEAD) 클라우드뷰 360의 첫 번째 릴리스를 제공한다. 엑잴리드 클라우드뷰 솔루션은 혁신적 기업들의 보안 데이터 저장소 또는 웹 검색을 위한 속도, 확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하는 유일한 오픈 검색 기반 플랫폼이다.


다쏘시스템 연구 개발 센터의 수석 부사장인 도미니크 플로락(Dominique Florack)은 “빠르게 증가하는 고객의 수로 증명됐듯, 우리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V6R2011x에 추가된 900여 가지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풍부한 응용프로그램들은 고객의 혁신 및 목표 달성을 위한 최상의 가능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또한 모든 V6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인 에노비아 V6 온라인 플랫폼은 최소의 투자비용으로 구축이 가능하므로,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장기투자 기획을 가능하게 해준다. 차세대 V6 검색 기반 애플리케이션인 엑잴리드의 인수는 고객을 위한 PLM의 미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다쏘시스템의 의지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